728x90
반응형

 GV80  ㅣ 개인적으로 최근 나온 차량 중에 가장 이쁜 차량이라고 생각합니다. 디자인부터 크기에 따른 실용성까지 모두 갖춘 차량으로 언젠가 꼭 구매를 해보고 싶은 차량이라, 전시장에 구경하러 가보았습니다.

 

 출시된지 시기가 꽤 지난 차량임에도 불구하고, 디자인이 워낙 이뻐서 저에게는 아직까지도 신선하고 이쁘게 느껴졌습니다. 그럼 같이 한 번 보실까요?

 

 

GV80

GV80 '외관'

 GV80의 가장 큰 매력은 바로 너무나 이쁜 외관이라고 생각합니다. SUV임에도 불구하고 전반적인 디자인이 투박스럽지 않고 되게 고급스럽고 럭셔리한데요. 프론트 램프부터 리어램프 그리고 전체적인 차량 라인까지 SUV이지만 무언가 상당히 스포티함이 느껴집니다.

 

GV80 전면

 특히나 두 줄로 들어간 프론트 램프는 GV80을 대표하는 랜드마크라고 생각 될 만큼 정말 아름답습니다. 누가 디자인 한 건지는 모르겠지만.. 정말 제네시스 라인이 프론트 램프와 리어램프에 두 라인으로 들어간 램프는 정말 디자인 적인 면에서 최고이지 않나 싶습니다.

 

GV80 앞면

 한 가지 개인적으로 조금 아쉬운걸 말씀드리면, 그릴 크기가 너무 크지 않나 싶습니다. 그릴 크기를 조금만 더 줄이면서, 격자 간격을 조금만 더 작게 만들었다면 디자인이 더 고급스럽지 않았을까 싶습니다. 지금 그릴은 뭔가 웅장한 맛은 있는데, 이러한 그릴 크기 때문에 이쁜 프론트 램프 디자인을 반감시킨다고 생각되었습니다.

 

GV80 후면
GV80 리어램프

 뒷쪽의 두 줄로 들어간 리어 램프도 정말 이쁩니다. 사실 전체적인 후면 차량 외형은 딱히 다른게 없는 것 같은데 (제 시선으로 봤을 때는), 이 리어램프가 후면 디자인의 급을 엄청 올려준게 아닌가 싶습니다. 너무나도 이뻐요..

 

GV80 측면
GV80 사이드

 GV80 측면도 정말 잘 빠진 것 같습니다. SUV인 만큼 차량 전고가 높은 편이지만, 그에 비례해서 차량 전장도 길어서 큰 크기임에도 불구하고, 상당히 스포티한 디자인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프론트 램프와 리어램프가 사이드까지 길게 이어져서 더 역동적인 느낌을 주는 것 같습니다.

 

 뿐만 아니라 후드부터 프론트도어 리어도어 그리고 사이드 판넬 후면까지 이어진 진하게 파여진 '캐릭터 라인'은 차량이 마치 달리는 듯한 느낌을 주는 것 같습니다. (전시차량만 봤을 때에는) 각 판넬마다 단차도 거의 없어서, 캐릭터라인의 이음새도 아주 말끔히 떨어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GV80 인테리어

GV80 '내부'

 GV80은 외부만큼이나 내부도 정말 이쁘다고 생각되었습니다. 무언가 크기에 비해 깔끔하고 정돈된 느낌이랄까요? 사실 GV80 크기와 유사한 '펠리세이드' 내부의 경우, 너무나도 디자인이 투박해서 개인적으로는 실망했었는데요. 반면에 GV80은 실내도 투박하지 않고 상당히 세련된 디자인을 가지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GV80 내부

 운전석 쪽에 앉았을 때도, 전체적인 조향장치나 화면 등에 대한 느낌이나 밸런스가 과하지 않아서 좋았습니다.

 

GV80 센터페시아
GV80 메인조작부

 메인 조향 장치 버튼들도 상당히 깔끔하였는데요. 특히나 플라스틱 소재는 거의 사용하지 않고, 거의 유광처리된 가공된 소재를 사용를 사용한 점이 매우 마음에 들었습니다. (일반인인 제가 보기에는 반짝이는게 너무나도 고급스러웠습니다.)

 

 

 

GV80 실내

 GV80 실내 장치를 조작하는 '메인 스위치(?!)'인데요. 휠을 돌리면서 누를 수 있는 구조라 매우 편리했습니다. 마치 예전에 아이팟 MP3에서 조작하는 느낌같다고 할까요ㅎㅎ 휠 조작감도 매우 좋았습니다.

 

 

 

GV80 기어

 변속 기어도 특이하게 휠 버튼으로 되어있었는데요. 이 부분도 기존 말굽 형태의 기어 조작 방식보다 훨씬 더 이뻐보였습니다. 물론 사용해 본 적이 없어서 편한지는 모르겠습니다ㅎ

 

 

GV80 시트

 GV80 시트인데요. 전체적인 실내 요소들 중 가장 아쉬운 부분이었습니다. 재질이 좋은 재질인지는 모르겠지만, 일반인인 제가 보기에는 다소 떨어져 보였는데요. 그냥 검정 가죽에 맨들맨들한 소재의 시트이다보니, 뭔가 고급스러움은 1도 찾아볼 수 없어서 아쉬웠습니다. (시트가 다른 옵션으로 더 고급진 걸로 바꿀 수 있는지는 모르겠습니다.)

 

 

GV80 디스플레이

 디스 플레이도 상당히 특이했는데요. 보통 에어컨 밑 센터페시아 쪽에 크게 자리잡혀 위치하였는데, GV80 디스플레이는 가운데서 올라온(?) 구조였습니다. 덕분에 센터페시아 쪽이 상당히 깔끔해지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다만 창가쪽으로 올라오는 구조여서인지 디스플레이 크기가 다소 작은 편인 것 같아서 조금 아쉬웠습니다. 운전을 하다보면 네비게이션 화면이 크면 좋았는데, GV80의 디스플레이는 차량 크기에 비해 디스플레이 크기는 다른 일반적인 세단차보다 조금 작은게 아닌가 싶었습니다.

 

 

 

GV80 핸들

 핸들 디자인도 상당히 특이했습니다. 보통 이 정도 크기의 SUV이면 핸들 디자인 또한 원형 내에 'ㅜ'자로 되어 있으면서, 크기 또한 상당히 큰 편으로 보았었는데, GV80은 아니었습니다. 상당히 작으면서도 동글동글하고 핸들 원형 내에 잡는 구간(?)이 'ㅜ'자가 아닌 'ㅡ'자로 되어 있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상당히 이뻐보였습니다.

 

 

 

GV80 계기판

 GV80도 그렇지만 요즘 나오는 차량의 계기판들은 정말 이쁜 것 같습니다. 전자식 계기판이라고 부르던데, 드라이브 모드가 바뀔 때마다 진짜 무슨 영화에서 나오는 화면같이 멋있게 바뀝니다. 또한 차량 문이 열리고 닫히는 것도 화면으로 나오고.. 옛날 차를 몰고다니는 저로써는 정말 이쁘게 보였습니다.

 

 

 

GV80 뒷렬

 GV80 크기만큼 뒷렬도 상당히 넓직하고 좋았습니다. 사실 운전석과 조수석 의자를 왠만큼 뒤로해도 뒷렬에 앉을 수 있을만큼 큰 크기를 가지고 있는 점을 볼 수 있었습니다.

 

 

 

GV80 트렁크

 트렁크 또한 꽤나 넓은 편이었습니다. 골프를 안쳐서 골프백이 몇 개 들어갈지는 가늠이 안되지만, 요즘 봐왔던 왠만한 다른 SUV보다 더 넓은 크기의 트렁크 크기를 가지고 있는 것 같았습니다.

 

GV80 화이트

 

 

 이상으로 일반인의 시선으로 바라본 GV80에 대한 리뷰를 마치겠습니다ㅎ 어떠셨나요? 저는 개인적으로 차를 지금 바꿀 여력이 된다면 이 GV80으로 바로 바꾸고 싶을만큼 외부 내부 디자인이 정말 마음에 드는 차였습니다.

 

 마지막으로 GV80을 촬영한 영상 올리면서 포스팅 마무리하도록 하겠습니다. 앞으로도 더 많은 차량을 일반인의 시선으로 리뷰하는 블랙맨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youtu.be/LXSTU_d7OXI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