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0쏘나타 N라인

디자인의 호불호의 끝판왕 차량을 리뷰하다


 

 

 

 현대자동차의 다양한 차량들을 보러 도산대로에 위치한 현대자동차 모터스튜디오에 다녀왔습니다. 아시는분들은 많이 아시겠지만, 현대자동차는 자신들의 자동차를 직접 편하게 타보고 이용가능하도록 강남과 고양에 '모터스튜디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현대 모터스튜디오 내에 다양한 자동차 중에서도 사람마다 디자인의 호불호에 따른 극과극 평을 받고 있는 쏘나타 N라인에 대해 "무근본" 리뷰하는 포스팅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저는 자동차에 대한 전문가가 아니며, 그냥 제 개인적이고 주관적인 느낌과 평을 쓰는 포스팅입니다ㅎ 전문적인 내용을 다룬 포스팅은 아니오니 참고하고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외관 (전면,후면)

 사실 쏘나타 신형에서 가장 특징적인 면은 바로 전면과 후면의 램프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전면도 후면도 넓은 면적의 램프가 아니라 선을 이룬 형태의 램프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마치 외계인 눈과 같은 형상을 띄고 있는데, 개인적으로 이 부분이 사람마다 호불호가 가장 극명하게 갈리는 부분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이러한 프론트램프와 리어램프는 개인적인 느낌으로는 이쁘지는 않은 것 같습니다. 뭔가 에얼리언 같다고 할까요.....뭔가 미래지향적이고 특이하긴한데, 이전 쏘나타 디자인이 더 이쁜느낌입니다.

 

 

 

 

 

 

▥ 1열 메인 파트

 1열에 있는 각종 장치와 버튼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먼저 이 부분에 대한 리뷰에 앞서서, 요즘 현대기아차를 보면볼수록 이러한 장치와 버튼을 정말 깔끔하고 이쁘게 잘 만드는 것 같습니다. 비싼 라인에 있는 차량들 뿐만 아니라, 저렴한 라인에 있는 아반떼 까지도 이런 메인 장치들을 정말 깔끔하고 이쁘게 만드는 것 같습니다.

 

 쏘나타 N라인 역시 정말 버튼들이 정말 깔끔깔끔했습니다. 메인 디스플레이도 꽤나 큼직해서 보기 편했으습니다. 또한 대부분 하이그로시 재질을 적용하여 고급스러움을 잘 살려준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기어 변속에 있어서는 버튼식을 채택했었는데, 이 부분은 제가 이용해본 적이 없어서 일반 말뚝식에 비해 편리한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깔끔해보이기는 하더군요.

 

 

 

 계기판도 꽤 깔끔하긴 이뻤습니다. 요즘 나오는 차들은 모두 다 전자식 계기판이라서, 고급스러움이 더하는 것 같습니다. 또한 우측 동그라미(?)에는 설정마다 바뀌는 여러가지 정보가 나왔는데, 이부분도 설정이 바뀔때마다 변하는 모습이 꽤 이뻤습니다.

 

 

 

▥ 시트

 시트는 일반 쏘나타와 달리 N라인에 맞춰서 빨간 스티치와 함께 시트 가운데 N마크가 크게 박혀있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또한 허리부분 양 옆에 시트가 불룩 튀어나와있어서, 앉았을 때 뭔가 몸을 전체적으로 잡아주는 느낌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한 가지 아쉬웠던 것은 재질이 가죽이 아니라 스웨이드(?) 비슷한 재질이라 앉고 일어났을 때 시트가 쓸리는 방향에 따라서 얼룩(?)같은게 지는 현상이 있었습니다.

 

 

 

 

 

 

▥ 핸들

 핸들은 일반적인 원형핸들이긴 한데, 역시나 N라인에 맞춰서 빨간 스티치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또한 하단에는 N마크가 새겨져 있었습니다. 뭔가 조금 더 스포티한 느낌이었습니다.

 

 

▥ 2열 좌석

 2열 좌석 역시 쏘나타인만큼 꽤 널널한 돠석 크기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뒷열 역시 아쉬운 점이 있다면 가죽 재질이 아닌 스웨이드 재질로 되어있는 점이 조금 아쉬웠습니다. 뒷렬 시트에도 역시 N라인의 빨간 스티치가 적용되어 있었습니다.  또한 프론트 도어와 리어도어 내측 둘다 N라인 인만큼 빨간 스티치가 들어가 있었습니다.

 

 도어에 적용되어 있는 버튼은 크롬이나 다른 금속소재는 사용되지 않았었고, 저렴한 플라스틱 소재가 적용되어 있었습니다. 아무래도 쏘나타에 이러한 금속 버튼 소재를 적용하기에는 단가적으로 무리가 있었던 것 같습니다.

 

  

 오늘은 쏘나타 N라인에 대해 대략적인 리뷰를 포스팅해보았는데요. 정말 허접하기 짝이없는 리뷰이긴 하지만 앞으로 자동차 리뷰를 더 늘려가며, 더 유익한 포스팅이 되보도록 노력해보겠습니다ㅜㅜ

 

 이상으로 블랙맨이었습니다.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