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보성여관 들어보셨나요? 요즘 보성에서 가장 핫한 장소라고 하길래 찾아가 보았습니다. 보성여관은 카페 겸 숙박시설 겸 태백산맥 관련 옛물품을 볼 수 있는 곳이라고 하는데요. 워낙 역사가 오래된 곳이라 볼거리가 많다고하여 방문해봤습니다.

 

보성여관 외관
보성여관

 

 

보성여관 '외관'

 보성여관에 도착하였더니, 상당히 오래되보이는 목조 건물을 보실 수 있었습니다. 위에는 기와로 아래는 목조로 되어 있는 이 건물은 보성여관에서 자랑하는 오래된 건축물이라고 합니다.

 

보성여관 정문
보성여관 정문

 정문 또한 상당히 오래되어 보였습니다. 세월의 흔적이 고스란히 남아있는 이 곳이 요즘 보성에서 가장 핫한 장소라고 매우 기대되었는데요.

 

 

 

 

 

 

보성여관 카페
보성여관 내부

보성여관 '카페'

 보성여관 정문을 지나 안으로 들어오시면 카페를 바로 만날 수 있었습니다. 건물 뿐만 아니라 각종 의자, 책상 그리고 바닥까지 전반적인 모든 시설이 나무로 만들어져 있었고, 덕분에 무언가 옛집에 온듯한 따뜻한 느낌을 받았 습니다.

 

보성여관 내부
보성여관 실내

 좌석도 꽤나 많았습니다. 앉아서 마실 수 있는 장소부터 의자에서 마실 수 있는 테이블이 있는 장소까지 다양하게 배치가 되어있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보성여관 커피 차 메뉴
보성여관 메뉴

 이 곳은 워낙 구경오는 사람들이 많아, 커피를 사면 입장료가 없지만, 커피를 사지않는다면 입장료 '천원'을 따로 지불해야 한다고 합니다. 커피나 차 가격'4천원'으로 여느 다른 카페와 큰 차이가 없어서, 저는 차를 주문하고 구경해보았습니다.

 

보성여관 실내 사진
보성여관 소품
보성여관 인테리어 소품

 보성여관 카페 내부에는 옛날 물건들이 인테리어 소품으로 많이 놓여져 있었습니다. 정말 오래된 교과서부터 지금은 볼 수 없는 커다란 테레비전, 그리고 재봉틀 기기까지.. 사실 30대인 저에게는 많이 와닿지않는 옛날 물품들이라 어르신들이 오시면 더 좋아하실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ㅎㅎ

 

 

 

 

보성여관 계단
보성여관 2층 복도

보성여관 '2층'

 나무 계단을 따라 올라가면 보성여관 2층으로 가실 수 있는데요. 이 곳에도 다다미방부터 여러 옛 모습을 찾아볼 수 있는 매력적인 요소들이 많았습니다.

 

보성여관 2층에 있는 다다미방
보성여관 다다미방

 사실 다다미방이 우리나라 전통 건축물은 아니어서 왜 있는지는 조금 의아하긴 했습니다. 왠지 일제시대 잔해가 아닌가 싶은..ㅎㅎ 그래도 무언가 따스한 분위기가 좋긴했습니다.

 

 

 

 

보성여관 '숙박시설'

 보성여관에는 카페 뿐만 아니라 실제로 숙박을 할 수 있는 시설도 있었습니다. 가격은 10만원대로 들었지만, 왠지 성수기나 비수기에 따라 시기마다 변동되지 않을까 예상되었습니다.

 

보성여관 숙박 방문
보성여관 숙박시설

 보성여관 숙박시설이 매우 매력적인 이유는 바로 '옛날 집'에서 숙박을 할 수 있는 경험을 가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저와같이 요즘 사람들은 사실 이러한 기와로 된 오래된 목조 건물에서 생활해 본 경험이 없기 때문에, 보성에서 하루 날잡고 이러한 곳에서 숙박을 하며, 색다른 경험을 하면 좋을 것 같다고 생각되었습니다.

 

보성여관 안쪽
보성여관 조경

 또한 숙소 앞에는 이렇게 이쁜 조경도 잘 되어 있었습니다. 따뜻한 햇살 아래 오래된 목조 건물 안에서 하루 정도 숙박을 해보며, 느껴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고 생각되었습니다. 다음에 보성에 오면 꼭 한번 숙박을 해봐야 겠다는 생각을 하였습니다.

 

 

 

 

보성여관 '태백산맥 소설'

 보성여관은 태백산맥 문화거리 안에 있는 만큼, 태백산맥 소설을 집필하던 장소를 재현해 놓은 공간이 있었는데요. 워낙 유명한 소설인지라 이토록 전시까지 되어있는 것 같았습니다. (제가 읽어보지 않았지만, 부모님 세대 분들은 거의 다 읽어보셨더군요.)

 

 

 

 오늘은 보성에 있는 '보성여관'이라는 곳에 들려본 후기를 포스팅 해 보았습니다. 제가 기대했던 것보다 상당히 재미난 요소들이 많아서 좋았는데요. 보성에 여행가신 분들은 이 곳에서 커피 한 잔을 하시면서, 내부도 구경해보고 옛 목조건물도 느끼시다 가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특히나 하루 숙박을 해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그럼 마지막으로 보성여관 위치를 공유드리며, 이번 포스팅을 마무리하겠습니다. 블랙맨이었습니다.

 

728x90
반응형

+ Recent posts